새소식

포토샵/패턴

배경이 고민 될때는 폴리곤 패턴 & 이미지

  • -

폴리곤 패턴을 이용하자.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그리고 고민이 될때 일단 사용하고 보는 패턴이다. 보통 패턴과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턴과 이미지 둘다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블랙 화이트 두가지를 제공한다.

이미지의 예제와 같이 폴리곤 패턴을 통해서 간다하게 배경을 만들어서 멋지게 만들 수 있다. 이 패턴은 텍스트에 씌워도 멋있게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패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폴리곤 패턴 다운받기


폴리곤이 작을 수록 효과가 좋다.

패턴 자체는 기본적으로 큰 폴리곤을 제공한다. 그래서 작은 폴리곤을 원한다면 Pattern Overlay에서 Scale을 줄이거나 본래 사이즈에서 2배정도 큰 사이즈에서 작업후 줄이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지금 위에 스크린샷 역시 큰 사이즈(2000px 정도)에서 작은 사이즈로 줄인 것이다. 아 물론 배경만 큰 사이즈에서 작업을 하고 텍스트는 원래 사이즈에서 작업했다.


컬러를 자신에 맞게 변경해보도록 하자.

위 패턴은 알다시피 검은색과 하얀색의 폴리곤만은 제공한다. 그래서 보통 컬러를 원하는대로 변경하여 사용해야 할텐데 포토샵에서 Ctrl + U를 눌러 Hue/Saturation을 이용하여 컬러를 변경할 수 있다. 단축키로 사용하길 바라며 메뉴로는 Image - Adjustment - Hue/Saturation 으로 가면 된다.

마지막으로는 이미지를 통해 작업할 수 있는 폴리곤 이미지 링크를 소개하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패턴 말고도 다양한 폴리곤의 이미지들이 있으니 이것 역시 추천한다.
10가지 폴리곤 이미지 다운로드 받기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