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이미지 보정 포토샵 액션!

  • -

포토샵 액션이란 무엇인가?

포토샵에서는 매크로가 있다. 포토샵에서는 그것을 액션이라고 부른다. 보통은 클릭 한방으로 휘리릭 이미지가 보정되는 경우로 많이 쓰인다. 이번에 필자가 소개할 액션은 간단한 이미지 보정을 해주는 액션을 소개해드리려 한다.

그럼 각 액션을 통해 나타낸 이미지를 한번 보도록 하자.


Summer Haze Action

한여름의 태양빛이 아련했던 느낌을 주는 액션이다. 필자는 고양이로 표현했지만 지금 소개하는 것들은 인물에 가장 최상의 효과를 끓어올릴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동물도 이정도로 표현이 된다라고 어느정도 감안하고 선택하면 좋겠다.
썸머해이즈 액션 다운로드


Blue Evening Action

푸른밤 이라는 액션이다. 액션 이름에 느껴지는 것과 같은 액션이다. 푸른 밤이라고 해서 정말 어두운 푸른 밤이 아닌 과하지 않은 보정이 마음에 든다. 위에 섬머해이즈에 Blue 버전이라고 생각이 들긴하지만 어떤 사진이냐에 따라 느낌이 각각 다르다.
블루이브닝 액션 다운로드


Amatorka Action

아마토르카 액션은 이 액션을 만든 사람의 닉네임이다. 포토그래퍼가 만든 액션으로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든다. 진하고 강하게 보이게 만드데 심지어 있어보이게 만드는 보정으로 원클릭 한방으로 만들어 버리는 효과가 마음에 든다.
아마토르카 액션 다운로드

액션 사용방법

간단히 우선 글로 풀어보자면 포토샵 메뉴 Window - Action (Alt + F9)를 눌러 Action 창을 띄운 후 Load Action을 통해 다운받은 액션을 부르고 편집할 이미지에서 액션을 실행시키면 끝이다. 글로는 굉장히 간단한데 물론 이미지로도 간단하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액션창을 열어서 액션을 불러보도록 하자.


액션폴더를 열어서 실행시켜보도록 하자.

주의사항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반드시 원본은 저장하고 액션을 실행시키도록 하자. 물론 되돌리기로 할 수 있겠지만 작업하다보면 원본을 덮어버릴 수 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 언제나 실수라는 건 있기 마련이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