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포토샵 화살표 & 방패 Shape

  • -

포토샵 Custom Shape(모양)

포토샵으로 이런저런 일을 하다보면 화살표를 쓸일이 생각보다 많다. 그때마다 자신이 직접 화살표를 만들어서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본다. 보통 Custom Shape를 이용하여 화살표를 만들텐데 기본 화살표는 너무 정직하고 생각보다 막상 쓰이기엔 잘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필자가 디자인을 할때나 블로그에 사용할 화살표를 쓸때 좀더 세련된 화살표 Shape를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덤으로 방패 Shape까지)


이미지는 일부고 이보다 더 다양한 Shape들이 있다.

포토샵은 기본적으로 픽셀(Pixel)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이 Shape는 알다시피 벡터(Vector)기반을 하고 있다. 쉽게 말해 픽셀은 원본에서 늘리거나 줄이면 이미지가 깨지고 벡터는 상관없다. 그러므로 Shape로 아이콘을 하나 작업해두면 어느 사이즈든 늘렸다 줄였다 사용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벡터 기반이기에 보통 일러스트에서 아이콘작업을 많이 하긴 하는데 아주 간단한거라면 포토샵에서 충분히 가능하다. 물론 상업적으로도 무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다만 재배포는 안되기에 아래 링크로 가서 직접 다운로드 해야 한다.

일반 화살표 다운로드 손그림 화살표 다운로드 방패모양 다운로드


방패 Shape와 필자가 소개한 골드&실버 그라디언트를 이용하여 만들어봤다.

방패모양의 Shape는 정말 방패를 만들거나 아니면 타이틀에서 뱃지용도로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아서 추천해본다. 뱃지 모양의 타이틀은 사용하려고 마음먹으면 은근히 자주 사용하게 되는 방식이다. 뱃지 방식의 타이틀은 추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이미지의 순서대로 따라가보자.

사용방법

스크린샷과 같이 렉탱글 툴에서 마우스 왼쪽을 꾹 누르고 있으면 추가 메뉴가 펼쳐지는데 그곳에 Custom Shape가 있다. 이곳에서 불러오기를 하여 다운로드 한 Shape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그외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멋진 이미지를 만드는데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