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불효과 만들기

  • -

포토샵으로 불을 만들어보자

포토샵 작업 중 은근히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효과가 아닐까 싶다. 강렬한 이미지나 텍스트에 효과를 부과 하고 싶을 때 광원 효과라던지 불 효과라던지 말이다. [광원효과 보러가기]
합성 필수 요소이기도 한 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사실 불 이미지를 불러다가 블렌딩 모드를 Screen으로 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브러쉬를 가지고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우선 아래에서 브러쉬를 다운받도록 하자.

firebrushes_GUA.zip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고 나면 브러쉬가 하나 있을 것이다. 이 파일을 포토샵이 열린 상태에서 드래그 하여 등록 하거나 브러쉬 창에서 톱니바퀴를 눌러 Import Brush를 통해 불러올 수 있다. 불러왔다면 이제 시작하도록 하자.


800x400 & 검은색 배경을 만들자.

위와 같이 800x400 픽셀짜리 불이 잘 보일 수 있도록 검은색 화면을 만들고 불을 찍을 "레이어를 추가"하여 브러쉬 컬러는 하얀색(#fff)으로 여러 불 모양중 적당한 것을 골라 하나 찍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레이어를 추가 하고 거기에 브러쉬를 찍자. 그리고 어떤 불 모양이던 상관없다. 그리고 불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여 레이어 스타일을 열어보도록 하자.

불 효과 레이어 스타일


불의 안쪽 컬러를 위해서 노란 색 계통으로 잡았다.


불의 바깥쪽 컬러는 붉은 색이므로 붉은 색으로 설정


좀더 효과를 더 주기 위해서 Shadow도 붉은 색 설정


위의 대로 그대로 했다면 이렇게 나온다.

좀 그럴싸하게 나왔다. 우선 필자와 같이 셋팅 후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게 조금씩 사이즈나 투명도(Opacity)를 줄여가며 자신만의 불의 컬러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그리고 여기에서 좀 더 불의 효과를 주도록 하자. 우선 현재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 + J를 누르면 레이어 복사가 된다. 다음 투명도를 적당히 조절하면 지금 불 보다 더 밝으면서 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복사하는 순간 바로 밝아지는 효과가 나올텐데 적당히 줄여서 리얼하게 만들어보자.

브러쉬를 통해 불 이미지를 만들어서 텍스트에 얹히거나 클리핑을 통해서 글자에 효과를 주는 등 다양하게 활용 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포토샵으로 불 만들기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멋진 이미지 만드시길!


금방 이렇게 만들 수 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