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크롬 텍스트 효과

  • -

크롬 효과 나타내기

이번에 소개할 효과는 텍스트에 크롬 효과를 주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기존의 텍스트효과를 주는 방법과 크게 다르진 않지만 조금 작업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굳이 난이도로 치자면 중급으로 치겠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잘 어울릴 것 같다. 이 효과는 텍스트의 굵기가 굵을 수록 좋으며 글자의 크기에 따라 옵션의 수치를 변경해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자신이 사용할 텍스트 크기에 따라 이 수치를 그대로 사용하지 말고 이 옵션을 가지고 수치 변경을 통해 맞게끔 수정해야 할 것이다. 필자는 Colus 폰트를 사용했는데

영문폰트 Colus 다운로드 여기서 받도록 하자. 상업적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받았다면 이제 시작하도록 하자.

800x400 & 배경색 #1d1d1d로 열어보도록 하자.

필자는 Colus 폰트로 크기는 96px 그리고 #fff 색으로 CHROME 이라는 텍스트를 적었다. 꼭 하얀색을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지금부터 공개할 옵션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크기는 96px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Layer Style

Bevel & Emboss 효과는 필수다.

크롬효과의 50% 이상을 담당하는 효과이다. 텍스트 크기에 따라서 이 옵션을 건드려 주어야 적당하게 맞춰질 것이다. 여기에서 Gloss Contour를 직접 셋팅해주어야 하는데 가운데 기준 점 추가는 라인에 그냥 클릭하면 점이 생긴다. 어렵지 않으므로 스크린샷을 보고 그대로 설정해 주도록 하자.

Stroke 그라데이션 컬러 #434343 - #000000

Stroke는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이 좋다. 이 Stroke 만으로도 분위기를 크게 좌지우지 할 수 있다. 필자가 추천했던 그라데이션으로 작업을 해보면 금방 이해가 될 것이다.

Inner Shadow를 통해서 입체감을 더 할 것이다.
Inner Glow역시 입체감을 위한 효과이다.
그라데이션 설정을 해주도록 하자

그라데이션 같은 경우 역시 크롬 효과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데 메탈 스타일로 해도 다른 분위기의 크롬 효과를 낼 수 있다.

Drop Shadow로 조금 더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결 과

다시 말씀드리면 주의사항이 있다면 효과는 텍스트 사이즈에 따라 옵션이 수정이 필수로 있어야 한다라는 점 그리고 Stroke이나 그라데이션일 통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라는 점이다. 타이틀 이미지와 이 결과 물이 다른 것도 그라데이션을 바꾼 것이다. 이것으로 크롬 텍스트 효과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