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골드 텍스트 효과

  • -

골드 효과 나타내기

저번 크롬 텍스트 효과에 이어서 이번에는 골드 텍스트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골드 효과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실거라고 생각이 든다. 골드 텍스트 효과 역시 폰트가 굵은 폰트를 이용해야 한다. 이번에 필자는 티몬소리체를 이용하여 작업하도록 하겠다.

티몬소리체 다운로드 받기

필자가 앞으로 공개할 옵션들을 조금씩 변경하면서 자신의 스타일또는 옵션들을 추가하여 더 멋지게 만들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더 멋진 이펙트를 내시길 바란다.

티몬소리체 96px

800x400에 배경은 검은색의 새 문서를 열고 하얀색으로 96px로 글씨를 적습니다. 이제 텍스트 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레이어 스타일을 열고 아래와 같이 설정하도록 합시다.

Layer Style

Bevel&Emboss 옵션을 통해 입체 느낌을 만들어 줍니다.
Contour를 통해 입체효과 설정을 해줍니다.
외곽선을 그라데이션으로 줍니다. 효과는 바로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이와 같이 그라데이션 설정을 해줍니다.
텍스트 안쪽의 효과를 설정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좀더 효과를 더 해줍니다.
전체적인 밝은 효과를 주기위한 효과입니다.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는 그라데이션 설정입니다. 위 Stroke와 같은 그라데이션으로 적용해줍니다.
바깥으로 빛이 나가는 효과를 적용합니다.

결과

아앗 눈부셔…

위의 레이어 스타일 그대로 적용했다면 위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여러 옵션들을 변경하면 또 다른 스타일의 골드효과의 텍스트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여기에서 광원효과까지 더해지면 더욱 골드 효과를 부각시키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듭니다.

광원효과에 대해서 참고하기 위한 강좌를 링크해두도록 하며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원효과 나타내기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