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무료추천폰트모음

추천 한글폰트 3종

  • -

꽁기웹디의 추천 무료 폰트!

오랜만에 무료폰트 소식을 블로깅 한다. 지금까지 포스팅한 무료폰트들이면 왠만한 디자인을 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기에 새로운(?) 무료폰트를 소개시켜 드리려 한다.

사실 찾아볼려면 이보다 더 많은 무료 폰트들이 많겠지만 그 많은 폰트들 중에 꼭 이건 소개시켜드려야 해, 멀리 알려야돼! 라는 폰트들만 심사숙고하였다. 물론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며 감사의 마음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좋을 것 같다.


디자인 하우스체

디자인하우스체는 인쇄매체 및 디지털에서의 가독성을 배려해 만들어졌습니다. 딱딱한 네모칸 안에 맞추는 일반 서체와 달리 자음과 모음의 조합에 따라 경쾌한 시각적 리듬이 생겨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라고 출처에서 소개를 하고있다. 디자인하우스가 40주년을 맞이하여 폰트를 배포하였으며 Bold와 Light체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지에 쓰여진 것은 Light체다. 딱딱한 고딕이 지루하다면 이 서체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디자인 하우스체 다운로드


부산바다체

이 폰트는 기존의 부산체의 단점을 보완한체로 부산대 예술대학 디자인전공 학생이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2년에 걸쳐 수정하여 배포한 서체다. 분명 기존의 서체는 특징없는 서체였다. 기존의 서체가 무난하다고 할순 있겠지만 추천할수는 없는 서체였는데 부산바다체는 추천할만하여 블로깅한다! 꼭 한번 써보시길 바란다.
BusanBada.ttf


한양고딕 A1체

한양고딕체는 고딕의 굵기를 굉장히 세분화시킨 서체다. 정석 of 정석 이랄까 싶다. 참고로 필자의 블로그 본문서체가 바로 이 서체며 가독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여 선택하였다. 여러분들도 가독성이 필요하다 싶으시다면 한양고딕체를 추천해드린다. 더 자세한 설명은 한양고딕체A1 소개에서 살펴보고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한양고딕체 다운로드 방법

폰트바다를 통해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방법을 설명해 드리자면 먼저 옆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록 하자. 링크에서 우측 상단에 붉은 글씨의 + Select this Font를 클릭하면 아래 하단에 Family Selection이 나타난다.(밑에 스크린샷과 같이) 구글폰트 Gothic A1


1.우측상단에 붉은텍스트SELECT THIS FONT 2.우측하단에 Family Selection을 클릭하자.


누가봐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자!

다운을 받고 폰트 설치가 끝났다면 Gothic A1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