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터넷/티스토리 꾸미기

애드디스 SNS 달기

  • -

티스토리에 애드디스 SNS 달기

지금 이 티스토리에 보면 왼쪽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버튼이 있다. 알고 있겠지만 이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SNS 버튼이 아니다. 물론 제공하는 버튼이 있긴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API를 그대로 사용한 버튼이라 그런지 예쁘지는 않다. 이제 애드디스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티스토리에 SNS 공유버튼을 예쁘게 달아보도록 하자.


애드디스 사이트


애드디스 사이트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하자.

SNS를 달기 위해서는 메인페이지에 있는 구글, 페이스북, 메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회원가입을 하는 이유는 개개인의 코드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통계도 내주기 때문에 가입을 해야한다.


국내 회원가입을 할정도면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다.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아래 지역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Korea Republic of를 선택하자. 만약 블로그 운영이 일본에서 운영하거나 일본어로 되어 있어서 일본인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라면 Japan으로 하는것으로 좋아 보인다. 국가 선택을 하면 그 국가에 맞는 공유 시스템이 추가 되는 것으로 보인다.

바로 밑에 체크박스는 애드디스 이벤트 관련 메일을 받을 것이냐 이기에 옵션 사항이고 하단에 나머지는 전부다 체크 하고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내가 원하는 타입을 고르자!

왼쪽메뉴에서 SNS가 보여지는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오른쪽 화면에서 나오는 형식을 미리볼 수 있다. 우측 상단에는 모바일 화면에서도 보이는 모습을 미리볼 수 있다. Inline 형태도 꽤 멋지게 나오는 것 같다. 하지만 필자는 Floating을 선택했다. 나머지 형식들도 확인해가며 선택해보도록 하자. 선택을 했다면 제일 하단에 Continue을 누르자.


위치 & 디자인 & SNS 셋팅을 하자.

필자와 같은 Floating을 선택했다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SNS가 나올 위치와 SNS의 갯수와 그리고 SNS 컬러까지 간단하게지만 셋팅할 수 있다. 다른 형식을 선택했다면 그 형식에 맞는 화면이 나올 텐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그대로 이용하는 것도 무방하다. 필자는 SNS 갯수만 조금 설정했다. 셋팅이 끝났다면 Save & Continue를 누르자.


이제 코드를 받자!

우리는 코드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스크린샷의 1번 Code Only View를 클릭하도록 하자. 그러면 코드만 보이게 되는데 스크린샷의 2번을 눌러 코드를 복사하도록 하자. 클릭하면 자동으로 복사가 된다. 물론 직접 드래그하여 복사할 수도 있다. 완료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관리자로 들어가도록 하자.


스크린샷을 참고하자.

스크린샷과 같이 [/body] 바로 위에 코드를 붙여 넣으면 끝난다. 거의 제일 하단을 살펴보면 있을 것이다. AddThis 사이트를 보면 알겠지만 최근 포스트를 알려주는 시스템부터 팔로우 버튼까지 여러가지 시스템이 있다. 확인해보고 티스토리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방법은 위의 방법과 동일하니 간단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 추천글 기능은 바로 활성화가 되지 않고 하루~이틀 정도 소요가 되니 이점을 참고하자.


간단하게 적용 가능!

개인적으로는 너무 많이 무언가 달려있고 불필요하게 움직이고 하면 사용자에게 시선을 분산시키고 불편할 수 있기에 AddThis의 시스템을 설치할때 과하지 않게 잘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라는 사견을 붙이며 이번 블로깅은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멋진 블로그 또 사이트를 만들기를 바라며!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