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포토샵에서 Ai 사용하기

  • -

포토샵 2024에서부터 정식으로 적용된 Ai 기능

전에 Ai 이미지를 생성하는 사이트를 소개시켜 드린적이 있는데(이곳) 이제는 포토샵에서도 가능하게 됬습니다. 물론 둘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더 강력하겠죠?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아보죠!

Step1. 이미지를 준비하자!

위 이미지는 Ai로 생성된 이미지로 아쉽게도(?) 정사각형 이미지라 양쪽을 더 넓게 사용하고 싶은데 고민이 많겠죠. 물론 다른 이미지들로 합성해서 사용할 수 있겠지만..

Step2. 채울 공간을 선택합니다.

먼저 왼쪽의 빈 공간을 선택해줍니다. 렉탱글도 좋고 마법봉도 좋습니다. 선택해주시고 이미지 아래 뜬 Contextual Task Bar에 Generative Fill의 눌러줍니다. 만약에 위와 같이 뜨지 않는다면 Windows - Contextual Task Bar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평상시는 Hide Bar를 해놓고 쓰긴 합니다.. 아니면 구석에 Pin을 박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Step3. 아묻따!

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Generate를 눌러줍니다. 결과 확인하시고 오른쪽 공간도 똑같이 선택해주시고 Generate를 해주시면 알아서 해줍니다. 

Step4. 결과확인1

다른 이미지를 합성할 필요 없이 알아서 해줍니다. 자연스럽나요? 만족스러웠다면 끝내도 좋은데 이렇게 끝나기엔 아쉬워서 정말 진짜진짜 가볍게 하나 프롬프트를 이용해서 추가를 해봅니다.

Step5. 프롬프트 입력

추가할 곳에 먼저 적당히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밑에 프롬프트에 원하는 오브젝트나 상황을 입력해줍니다. 저는 달을 입력해봤습니다. 더 디테일한 표현을 하고싶다면 ,(쉼표)를 이용해서 명령어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moon, shining 이런식으로 말이죠. 아니면 문장으로도 표현 가능합니다.

Step6. 결과확인2

달이 적절하게 들어갔군요. 이렇게 간단하게 1분도 안되서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무섭기도 하고 편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이 모든작업은 원본 이미지부터 Ai 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블로깅 시간은 30분이나 걸리는데..)

Step7. 합성 추가 옵션

속성창에서 달에 관련된 합성 베리에이션이 나오는데 3가지가 나옵니다. 각각 선택해보며 가장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선택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나 합성 때문에 조금 당황스러울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잘 나올수도 제대로 안 나올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적극적인 사용보다도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사용시 꼭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지 Ai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