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황금스킨 만들기

  • -

기해년 맞이 황금돼지 만들기

이번에 준비한 강좌는 기해년을 맞이해서 많이 쓸만한 황금돼지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 한다. 2019년은 또 "황금"돼지의 해 이기때문에 황금색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돼지를 직접 그릴 수 있다면 색 자체를 황금색으로 그리면 되겠지만 우리처럼 시간이 없고 손 그림재주가 없다면 프리라이센스의 돼지를 받아다가 황금색으로 만들어야 한다.

바로 그것을 할 예정이다. 우선 Iconfinder에서 pig로 검색하여 돼지를 하나 받도록 하자. 아이콘 파인더

IconFinder에서 돼지를 찾자!

왼쪽 탭에서 Free를 선택하여 무료 라이선스만 필터하여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다운을 받았다면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불러오자.

Filter에서 Camera Raw Filter를 선택하자.

이번에 사용할 옵션은 바로 Camera Raw Filter다. 이미지 보정 옵션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필터인데 톤부터 색상 대비까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이것을 이용해서 이미지 색상을 조절할 예정이다.

위와 같이 수치를 지정하자.

위의 수치는 직접 해보면서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해가며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이미지 쪽으로 변경하면 좋을것 같다. 필자의 수치는 참고로 보면 될것 같다. 이미지 마다 수치는 다르게 표현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기억하자. 포토샵에 답은 없다.

Camera Raw Filter에서 수치설정이 끝났다면 이미지와 같이 레이어 창에서 클릭하여 Gradient... 를 클릭하도록 하자. 그리고 수치는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면 될 것이다. 황금색 그라데이션으로 클리핑을 걸어줄 예정이기 때문에 황금색 느낌이 나게 그라데이션을 설정해주면 좋을 것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클리핑을 걸어주면 된다. 이미지와 같이 클리핑이 걸렸다면 블렌딩 옵션을 건드려 주자.

위 이미지와 같이 블렌딩 옵션은 Divide 그리고 Opacity(투명도)는 80% 정도. 이 옵션 또한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대로 투명도도 적절하게 줄여주자. 그렇다면 끝이다.

이런 식으로 다른 것들도 황금색으로 만들수도 있을 것이다. 잘 참고해서 여러가지 황금색 스킨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며 이것으로 이번 강좌를 마치도록 할게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