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터넷/인터넷 꿀팁

이미지를 살아있게!

  • -
사이트가 복구되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정말 다행이예요! 포스팅을 삭제 안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평면 이미지를 공간감 있게!

우리는 보통 "아~ 이미지가 움직여 보이면 참 좋을텐데…" 라는 생각을 하곤 하죠? 물론 애니메이션 처럼 작업을 하거나 2D LIVE라는 툴을 이용하면 가능하지만 굉장히 공수가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고 일반적인 사람들은 사실 전문영역이라 그저 "와~" 하며 감탄할 뿐이죠. 하지만! 일반 유저들도 쉽고 간단하게 해볼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Depthy라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결과물을 보면서 확인해보죠~
Depthy 사이트 바로가기

결과물

Before
After

간단하게 하는것에 비해서는 괜찮은 결과물이긴한데 완전히 만족하진 못하지만 그런대로 좋은 결과물을 나타낼 수 있죠. 또 옵션을 통해 여러가지 움직임은 가능은 한데… 아 물론 사이트를 들어가면 나오는 예제 이미지를 보면 "오.." 싶긴 하겠지만 특정 상황에 적합한 이미지여야만 합니다.

LensBlur 카메라 모드를 사용한 사진이나 Depthy 자체로 만든 사진일 경우에만 최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제가 예시로든 2D 이미지를 이 사이트를 통해 움직인다는 것은 사실 야매(?)에 가까운 움직임이죠. 또 최악의 단점으로는 GIF로 할 경우 이미지 화질저하가 있구요. 물론 영상으로도 컨버터가 가능한 점은 훌륭합니다!

이용방법

사이트 이용방법은 간단한데 일단 저처럼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평평하다며 렌즈블러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나 Depthy로 만든 이미지를 올리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린 그런게 없죠. :(

최적의 상태의 이미지가 아니라는 거죠.

나름(?)최적의 상태를 만들기 위해 Depth Map Generator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이 사이트에도 아까 Depthy에 올렸던 똑같은 이미지를 이곳에 올려줍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클릭하거나 드래그앤드랍으로 이미지를 올려주시면 만들어줍니다.

업로드를 누른후 조금 기다리면 알수 없는 이미지 출력되어 나오는데 이것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 출력된 이미지는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녀석입니다. 이제 다시 Depthy로 돌아가서 Load depthmap을 클릭하여 출력된 이미지를 올려줍니다.

옵션바를 클릭하여 움직임을 조정해줍니다.

로드맵이 올라갔다면 움직이기 시작할텐데 뭔가 많이 어색합니다. 옵션을 조정하여 최대한 덜 어색하도록 조정해봅니다. 이건 사진마다 다르니 이것저것 눌러보며 선택해보세요~

옵션이 끝났다면 아까 옵션창 옆에 공유아이콘을 클릭하여 Gif 또는 Video로 저장하면 지금 움직이는 이미지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JPG나 PNG는 움직이지 않으니 큰 의미가 없죠 :) 해보시고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시길!

원래 정지된 이미지였는데 이렇게 가능합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