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터넷/인터넷 꿀팁

디자이너 필수 확장프로그램

  • -
크롬 & 엣지브라우저 연동가능!
크롬에서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이 엣지브라우저(버전 83.0.478.45)에서도 동기화를 시키면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크롬 테마는 적용이 안되지만 다른 것들은 됩니다. 되는 이유는 엣지가 크롬 오픈소스를 사용한 브라우저기 때문이죠.:)

크롬 테마(Chrome Theme)

오리지널의 크롬도 좋지만 테마를 통해 "오 디자이너는 뭔가 다르네?" 라는 느낌을 주자(…) 크롬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테마가 있으니 살펴보고 설치하세요 :) 왠만하면 다 좋긴 하더라구요! 저는 참고로 Sea Foa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그런데 엣지는 당연히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엣지에서 유저 테마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엣지팀 일해라)
엣지팀 일하라고 했더니 이제는 자체적으로 테마 컬러 설정이 가능하게 됬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 엣지 유저 설치하기

SEA FOAM THEME

컬러피커(Color Picker)

와.. 저 색 예쁘다! 저 컬러 코드가 뭐지? 이제 힘들게 프린트스크린 > 포토샵 > 붙여넣기 > 스포이드 이렇게 할필요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바로 찍어서 코드를 뽑아 냅시다!
레인보우 컬러피커 설치하기

이제 간단하게 원하는 컬러를 뽑아보세요!

왓 폰트(What Font?)

와.. 저 웹폰트 괜찮네!? 무슨 폰트지? 힘들게 소스 열고 확인할필요가 없죠. 클릭만으로 폰트 이름과 쓰여진 속성까지 싹다 알아볼수 있다구요!
왓 폰트 설치하기

티몬은 나눔고딕을 쓰고 있군요!

해상도별로 브라우저 변경(User Agent)

PC에서는 이렇게 보이고 그럼 모바일에서는? 패드에서는? 모든 디바이스를 들고 다닐수 없겠죠? 브라우저에서 각각 확인 해봐요! (이 프로그램은 가장 처음 블로깅 했던 내용이네요^^ )
유저 에이전트 스위처 | 사용방법은 여기로…

모바일 화면 패드 화면도 PC에서 확인할수 있죠

브라우저 화면캡쳐(Awesome ScreenShot)

프린트 스크린으로 아직도 하신다구요? 아주 긴 프로모션 페이지는..? 그리고 브라우저 까지 캡쳐되는 프린트스크린은 이제 그만! 아무리 길어도 깔끔하게 이미지만 쏙 캡쳐해서 저장해요!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단축키는 Ctrl + Shift + E(전체 화면 캡쳐), Ctrl + Shift + S(부분 화면 캡쳐) 입니다! 요것만 외우고 있어도 굳이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캡쳐가 됩니다!
어썸 스크린샷 설치하기

이거 하나면 스크린캡쳐는 끝!

드래그 프리(Drag Free)

웹사이트에 보면 불펌을 막기 위해서 드래그라던가 우클릭을 막아두곤 하죠. 하지만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Alt+1을 누르면 마법처럼 긁어지고 퍼집니다(…) 자동 모드가 있긴 한데 개발자 분이 수동 모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동 모드로 저장하면 언제나 우클릭이 해제 되도록 설정하는 기능인데 여러 케이스에 모두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수동이 가장 좋다라고 하네요 :)
드래그 프리 설치하기 (마우스 우클릭 해제)

뭔가 허접해 보이나요? 성능만 보세요 :)

이렇게 디자이너라면 꼭 필요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포스팅 해봤어요 :) 계속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가끔씩 와서 봐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물론 댓글로도 추천하는 확장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확인하고 추가 가능하면 할게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