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뭐쓸까?(유저편)
인터넷/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스킨 뭐쓸까?(유저편)

과거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 추천을 골라서 추천해드린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유저가 직접 만든! 커스터 마이징을 한 티스토리 유저 무료스킨을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 )

유저가 만든 스킨이기에 버그&업데이트 유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킨 원작자의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고래스킨

제가 지금 스킨을 사용하기 전 까지 사용했던 스킨입니다! 물론 4.0 버전은 아니었지만 이 전 버전을 커스트 마이징을 해서 사용했었죠! 굉장히 안정적이고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스킨이기 때문에 다음 버전이 늘 기대되는 스킨이죠! 그리고 스킨이 업데이트 하면서 버그도 픽스가 되지만 스킨 디자인도 조금씩 바뀌고 있죠!

고래스킨 4.0 보러가기

확실히 전 버전 보다 4.0에서 스킨 안정성이 확보된 느낌입니다! 그리고 고래스킨 4.0은 데이터 저장용으로 좋은 스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쓸 데이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스킨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CCZ CROSS

이 스킨의 가장 강력한 점은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웹사이트 레트로(?) 감성 하지만 그 안에서 편안함을 느낄수 있게 해주는 스킨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디자인 역시 세심한 부분들을 느낄 수 있는 스킨이죠. 메뉴가 다양한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스킨입니다 :) 사실 지금 사용하는 스킨 이전에 고민에 올랐던 스킨이라 추천드립니다!

CCZ CROSS 보러가기

안정적이다. 하지만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추후 업데이트가 없는지 오래 된게 흠이네요. 앞으로 없을 가능성이 높구요. 그럼에도 안정적인 스킨 라는 것.

hELLO

사실상 현재 존재하는 무료스킨 중 단연 탑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유료 스킨 포함해도 탑 3에는 꼽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 스킨인데요. 일단 이 스킨은 다양한 스킨을 제공합니다. Light & Black 스킨을 시작으로 블로그 리스트를 그리드, 테이프, 갤러리 모드까지 지원합니다. 직접 제작자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ELLO. 보러가기

블로그 스킨이라는게 결국 어떤 블로깅을 하느냐에 따라 스킨 선택이 갈리기 마련인데 hELLO의 스킨은 스킨안에서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블로거라도 선택해도 좋은 선택이라는 점이라는거죠! 물론 완전하지는 않지만 스킨 개발자 역시 피드백을 받아 계속 업데이트를 할 예정으로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기대되고 더 강력해질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

베이스캠프

베이스캠프 바로가기

리스트 화면보다 뷰페이지가 인상적인 스킨입니다! 스크롤링을 하단까지 내려가면 공감을 요청하는 팝업 메시지나 슬라이드 메뉴에 가볍게 수정할 수 있는 이미지나 광고삽입까지 심미적인 부분과 편의성까지 갖춘 스킨입니다. 살짝 아쉬운 점들이 있기에 CSS를 조금 손볼줄 안다면 자신의 블로그 컨셉에 맞게 충분히 맞춰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제작자 분도 피드백을 적극 환영하고 있으니 블로그에 직접 방문하셔서 피드백을 남겨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무료스킨들은 하단내지 스킨제작자의 Copy부분을 삭제하면 안됩니다.
본인이 추가로 커마를 했다면 제작자 옆에 edited by 정도는 옆에 살짝 써도 될거예요.

계속해서 좋은 스킨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그때마다 이 포스트에 계속해서 추가할 예정입니다! 혹시 제가 놓친 다른 좋은 스킨(무료) 추천하신다면 추가하도록 할게요! : ) 그리고 무료로 또 배포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