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쌓이고 눈 내리는 효과

  • -

눈을 포토샵으로 표현하기

어느덧 또 겨울이 왔습니다. 이럴때 마다 디자이너들은 눈을 찾기 시작합니다. 이미지라던가.. Image 라던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텍스트나 오브젝트에 눈이 쌓인 효과를 나타내는데 그때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데 이걸 참고로 더 멋진 효과를 만들어내시길 바라면서.. 먼저 결과화면 부터 보시고 시작할게요.

결과

준비작업

적당한 캔버스에(800x500) 배경은 어두운 계열(#010c17)로 해주세요! 그리고 폰트는 가급적 두꺼워야 합니다! 그래야 효과가 좋거든요! 저는 태나다 폰트를 이용했습니다. 태나다체 다운로드 그리고 쌓인 눈을 만들 빈 레이어 하나를 추가해 주세요!

효과설정

방금 생성한 빈 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Blending Options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Bevel & Emboss 설정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Inner shadow로 눈의 안쪽을 좀더 다듬어주고요
Inner Glow도 눈 안쪽을 더 다듬어줄 겁니다.
color Overlay는 눈의 색을 정해줍니다.

이펙트 효과는 이걸로 마무리 됬습니다! 참고로 텍스트에도 이와 같은 이펙트를 설정해서 넣어둔 상태입니다. 이제 눈을 찍어줄 브러쉬를 설정할 겁니다. 브러쉬에 따라서 원하는 눈의 효과가 달라질 테니 이것 저것 찍어보시다 보면 자신에게 원하는 스타일의 눈들이 생겨날 거에요😂

Brush Settings(단축키 F5)에서 Hardness 설정이 중요합니다.

보통 설정의 브러쉬에서 20픽셀 정도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텍스트 위를 찍어주세요! 살짝 비틀게 이어주기도 하구요. 그러면서 동시에 크기도 조금씩 다르게 찍어주세요

브러쉬 크기를 늘렸다 줄였다 또는 구름 처럼 찍어주세요!

화면을 Zoom해서 작업하시면 더 편하실거에요. 그렇게 쌓인 눈을 마무리 하셨다면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시고 쌓인 눈을 작업한 레이어의 effect를 복사해서 그대로 새로운 레이어 넣어주세요. 마우스 우클릭 - Copy Layer Style 클릭 그리고 새로운 레이어에 마우스 우클릭 -Paste Layer Style 클릭! 이제 여기에 브러쉬를 조금 뿌연 브러쉬를 선택하시고 주변을 톡톡 찍어주세요. 역시 크기는 기왕이면 왔다 갔다 하면서 말이죠! 그럼 마무리 됩니다.

혹시라도 진행중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디자인 하시길 바래요😁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