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같은 이벤트당첨
집에서 PC게임을 좀 하다보니 간만에 키보드 구매를 알아보던 중 우연히 알게 된 키크론이라는 브랜드인데요. 다양한 키보드들이 있는데 솔직히 디자인은 다 예뻐요. 그래서 구경하다보니 이벤트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무지성(?)으로 이벤트를 계속해서 도전하다보니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인가요? 당첨이 되버렸어요!! 저에게도 이런 행운이 오는군요😀 아래 이벤트 페이지 들어가 보시면 시간마다 키보드 증정 이벤트가 열리고 응모가 가능한데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냥 막하다보니.. 되더라구요. (한 10번 했나..)
이 키보드는 어떨까…
정말 무지성으로 하다보니 제가 제일 원하는 베스트는 아니었지만 이게 어디입니까? 당첨되고 개인정보 전달 후에 3일 후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키크론 K1, 그리고 교체할 수 있는 키캡도 함께 왔네요. 텐키리스 키보드라 저는 처음 사용해보는데요. 장점은 확실히 깔끔하고 이쁜데 텐키를 로그인시 암호 치거나 할때 자주사용하는데 사용여부에 따라 아쉬울 수 있겠더라구요. 적응기간이 좀 필요할것 같아요. (무지성 이벤트 투척의 결과) 무게는 650gram 이라고 하는데 체감상으로는 무게감이 있는 느낌입니다.
키보드가 기본셋팅은 맥으로 되어 있어요. 보면 윈도우키가 Command키로 되어 있죠. 윈도우 유저라면 키캡셋트에서 윈도우 키로 바꾸면 되겠죠?(기분따라~) 그리고 키보드가 맥과 윈도우 모두 호환이 되며 블루투스(유선도 가능)와 키배치도 유저가 원하는대로 가능하며 다양한 모드의 백라이트까지 있어서 멋과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죠. 확실히 갖출건 모두 갖춘 키보드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주력이라면?
안타깝게도 게임을 원한다면 이 키보드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게임을 원하면 그래도 K10정도는 써야 되지않을까.. 근데 저도 안써봄)사무용에 가까운 키보드로 기본적으로 노트북 사용하는 느낌의 키감이거든요. 그래서 게임용으로 구매한다면 매우 비추입니다. 오히려 더 못할 수가 있어요. "나는 노트북으로 게임 잘해!" 이런 분들이라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사무용으로 사용한다면 그리고 노트북 사용이 많았던 사람이라 이런 키감에 전혀 부담이 없다면 최고의 제품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어요. 소음도 적고 왠지 키보드 치는 내가 멋져보여.. 저는 게임을 집에서 많이 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할려고 합니다.😁
광고라면 이렇게 허접하게 할리도 없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