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패턴

전통문양 패턴 5종

  • -

전통문양 패턴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간혹 전통문양 패턴을 필요로 할때가 있는데 (새해라던가 추석이라던가) 그때마다 패턴을 찾다가 지쳐서 만들었던 패턴 5종을 소개하려 한다. 전체적으로 직접 만든건 아니고 프리픽에서 받은 벡터를 가지고 포토샵 패턴으로 만들기 위해서 따로 작업을 했다.

벡터파일이 필요하면 프리픽에서 받는것도 좋을 것 이다. 무료 이미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이미지 7가지 사이트 소개를 참고하도록 하자.

5가지의 전통문양 패턴

위 이미지와 같이 패턴의 기본색이 정해져있다. 하지만 이 포스트의 대표이미지 처럼 적당히 Hue/Saturation (Ctrl + U)을 통해서 자신에 맞게 컬러 조정 및 레이어 blend 모드를 통해 배경으로 자신이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파일은 제일 밑에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받으면 될 것 같다.

패턴등록 및 패턴사용 방법

패턴 등록 방법은 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고 포토샵에서 연 후 Edit - Define Pattern을 통해 등록 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레이어를 추가" 후 포토샵 메뉴 Edit - Fill을 통해 패턴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패턴을 사용하기 위해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이 정도는 다 알 것이라 믿고 혹시라도 패턴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에 Pattern을 선택하고 밑에서 원하는 패턴을 선택하자.
전통문양패턴_5종.zip
0.15MB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