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가지의 그라디언트
디자이너의 생명은 바로 시간이다.(실력은 기본!)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현실적으로 한땀한땀 장인정신으로 디자인을 하기 힘든 여건속에서 일을 한다. 빠르고 퀄리티 있게라는 말도 안되는 요청소리를 들으며 일을 하는 직업이다. 자 그러니 1분 1초라도 아끼기 위해서 프리셋을 이용하도록 하자. 애플식 그라이디언트라고 하는데 써보면 바로 이해가 될듯 하지만 꼭 애플식도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이 그라디언트는 무려 75가지를 제공하는데 75가지 다 쓰일 일은 없다 그러니 자신에게 맞는 몇가지 써보고 맘에 안드는 것들은 삭제하도록 하자.
이 그라디언트를 이용하면 버튼 등은 뚝딱 만들 수 있다. 물론 "이것"만 써서는 좀더 예쁘게는 안나오고 몇가지 스타일 작업만 해줘도 안정적으로 나온다. (Emboss 라던가 Shadow라던가) 그래도 그게 어딘가 무슨 컬러가 좋을까 싶을때 빠르게 컬러를 잡아주기만해도 작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이렇게 가볍게? 버튼을 만들 수 있다]
3가지 버튼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2~3분정도 걸린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75가지 중에 쓸만한건 10가지 안팎이긴 하다. 귀찮다고 그대로 두면 나중에 그라데이션을 추가 할때마다 너무 많아져서 고르는데 시간이 더걸린다. 그러니 그라데이션을 추가하고 꼭 나에게 맞는걸로 셋팅하길 바란다. 그리고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잘 고른 후 셋팅만 잘해두면 언제든 쉽고 빠르게 버튼 등을 만들 수 있다.
아래 링크를 따라 우측 Download버튼을 눌러서 받도록 하자. 물론 무료다. 제작자에게 감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