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터넷/인터넷 꿀팁

해상도 낮은 이미지를 키우기

  • -

이미지의 해상도

보통 외부에서 받은 이미지로 작업을 하다가 사이즈 때문에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작은 이미지를 크게 늘려야만 하는 상황이 있을때가 참 난감해 집니다. 

왜냐하면 억지로 늘릴 수록 이미지는 형채를 알아보기 힘들거나 그나마 정상이었던 이미지가 허접하게 변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완벽하진 않지만 아주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해상도 손실을 최소화하며 늘려보세요!
http://waifu2x.udp.jp/index.ko.html 막혔다면 이쪽으로 https://waifu2x.booru.pics/

2배 까지는 괜찮아!

원본에서 2배를 키웠을때의 예제

사이트 사용방법은 매우 쉽기 때문에 특별히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지만 간단히 글로 설명을 하자면 이미지를 첨부파일로 넣고 이 이미지가 그림인지 사진인지 선택해주고 노이즈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선택합니다. 예제에서는 최고로 작업한 결과물이구요. 그리고 확대는 x2로 선택하면 되겟죠? 그러면 2배의 크기로 변환됩니다!😉

주의 : 제한: 크기: 5MB, 노이즈 감소: 3000x3000px, 확대: 1500x1500px.
(그런데 어짜피 우리는 작은 이미지를 키울것이기 때문에)

잠깐 그러면 변환된 이미지에서 또 변환하면?

이미 위에서 변환된 이미지를 가지고 한번더 2배로 작업한 결과물 입니다.

억지로 늘렸다면 사용도 못할 이미지가 이정도의 크기로 변환된다면 포토샵으로 조금만 손 보면 충분히 사용하는데 문제 없을 것으로 보여요! 해상도가 작아서 작업하는데 괴롭다면 waifu2x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iLOVE IMG.COM

waifu2x는 이미지를 하나씩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한번에 여러 이미지도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퀄리티도 괜찮고 해상도 역시 잘 살리면서 업스케일 되는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해보시면 꽤 만족 하실것 같습니다!
iLOVE IMG.COM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