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브라우저를 최상단에 위치시켜 놓자.
평소에 일을 하거나 웹서핑을 할때 유튜브나 다른 영상들을 보면서 하거나 계속해서 화면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 브라우저를 고정 시키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시켜 드리려 한다. 정확히 말하면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모든 창으로 열리는 프로그램은 다 고정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압축을 풀고 나서 실행을 하고나면 아무 변화가 없는데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아래 윈도우 우측하단에 등록이 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을 통해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기능또한 굉장히 알차게 셋팅되어 있는데 F1키는 최소화키다. 급하게(?) 창을 최소화 시킬 일이 있다면 F1키를 이용하자. 가장 중요한키 항상 위 고정 시키기는 Shift + F2다. 바로 이 부분을 사용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볼수 있다. 그리고 여러 창을 항상위로 고정시킬 수 있는데 가장 나중에 고정시킨창이 제일 위로 설정이 된다. 그리고 사용할만 한게 제일 마지막에 있는 Shift + F5키인데 투명도를 조정하게 된다. 브라우저 등 창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은밀하게(?) 보고 싶다면 이 투명도를 적당히 설정하도록 하자.
위에도 말했듯이 브라우저외에 모든 창을 고정시킬 수 있다. 메모장이든 계산기든 카카오톡 메신저든 다 되니 이용하기 좋을 것이다. 정말 멋진 개발자다.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듀얼모니터를 써도 이 기능은 반드시 필요하며 단일 모니터 쓰는 분들에겐 최애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더 편하게 사용하기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키면 반드시 실행시켜야 한다. 그러므로 필자의 경험상 매번 고정시켜야지라고 마음을 먹으면 다시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시켜야 하는 선행작업이 필요하다. 즉 귀찮다. 그래서 시작프로그램을 등록시켜 컴퓨터를 킬때마다 자동으로 실행을 시킬 수 있도록 해보자.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옮겨놓도록 하자. 그럼 이제부터는 컴퓨터를 실행시킬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된 상태가 되며 단축키만 잘 외워뒀다가 사용하면 될 것이다. 만일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윈도우키 + R을 눌러 명령창에 shell:startup이라고 쓰면 시작프로램 폴더가 열린다. 그후 위의 방식대로 파일을 옮겨 넣으면 되겠다. 바로가기 아이콘도 상관없다.
아래 링크된 개발자 블로그를 보면 이 외에 캡쳐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은 없는지 한번 둘러보기를 권장한다.
개발자 출처 : https://blog.naver.com/yk9424/150007507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