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패턴을 다른이름로 저장하자. 다운로드를 하면 이미지가 제대로 보일 것이다. 안심하고 다른이름로 저장하도록 하자.
가시패턴 만들기
위에 이미지를 다른이름으로 저장한후 포토샵에서 불러내어 패턴으로 등록 하도록 하자.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어렵지 않고 직접 만들어도 좋고 좀더 날카롭게 가시를 그려도 좋을 것이다. 자신의 스타일대로 만들어서 해도 되고 그게 아니면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패턴등록 방법을 모르면 이전 물결패턴을 참고하도록 하자. 하지만 패턴을 검색했다면 이정도는 다 알것이라 믿는다.
적당히 섹션의 크기로 색을 채워넣는다.
섹션이 될 배경 즉 컨텐츠를 넣을 배경색으로 채워 놓고 "반드시 레이어를 추가한 후" 섹션 상단에 렉탱글로 크기를 조금 잡고 Edit - Fill (Shift + F5)를 통해 가시패턴을 뿌려줍니다. 너무 크게 잡으면 패턴이 위아래로 여러가지가 나올수 있는데 그럴때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하고 필요한 부분만 가지고 섹션 상단에 잘 올려 놓으면 된다. 그게 아니면 다시 조금만 섹션을 잡아서 패턴을 뿌려보도록 하자.
가시 패턴을 잘 올려두었다.
자 그럼 컨텐츠가 될 배경색으로 가시패턴을 컬러오버레이를 통해 색을 채워준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하나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까지가 제대로 안된다면 레이어를 추가하여 패턴을 뿌렸는지 확인해보기를 바란다.
이제 섹션이 만들어졌다.
이제 이 섹션 안에 여러분이 원하는 컨텐츠를 채워넣으면 단순한 직선의 섹션보다 지루하지 않은 느낌으로 보일 수 있을 것이다. 가시패턴도 물결 패턴처럼 다양하고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자신만의 스타일의 가시패턴을 만들어서 지루할때마다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