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결패턴으로 바다를 만들어보자
패턴은 일정한 모양이 계속해서 나오는 것을 말한다. 물결 패턴이라 하면 이제 물결한 섹션만 있으면 무한정의 물결을 만들수 있는 것이다. 위에 검은 색 물결을 마우스 우측클릭하여 다른이름을 저장하도록 하자. 벌써 패턴 이미지 부터 물결이 느껴지지 않는가!?
이제 이미지를 받았다면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부르도록 하자. 잘 불렀다면 포토샵 메뉴에서 Edit - Define Pattern으로 등록을 한다. (패턴이름은 원하시는대로…)
마우스 우측 클릭을 통해 다른 이름 저장을 하도록 하자.
Edit - Define Pattern
포토샵에서 패턴등록이 끝났다면 적당한 크기 또는 본인이 만들고 싶은 크기의 사이즈의 문서를 엽니다. 저는 1000x350으로 열었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바다색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적당히 사각형에다가 바다색과 가깝게 또는 본인이 하고 싶은 색을 칠해봅시다. 저는 #1398f4을 칠했음.
바다색을 넣었습니다.
이제 아까 등록했던 물결을 넣을텐데 반드시 레이어를 추가하도록 합시다. 흔히 레이어 추가 안했다가 패턴을 못움직여서 다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레이어 꼭 추가합시다. 바다수평선에 적당히 렉텡글로 잡아주고 Edit - Fill(Shift + F5)를 선택하여 아까 등록했던 패턴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도록 합시다. 가급적 너무 작게만 안잡으면 될것 같습니다.
적당히 이정도 느낌으로 잡아주고 Sfhit + F5
패턴이 짠! 하고 나오긴 했는데 뭔가 이상할 겁니다. 아마 제대로 나온 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고 일단 제대로 나온 패턴이 있다면 그 패턴을 제외한 나머지는 날려주시면 됩니다.
위에 부분이 좀 이상한 이 부분은 삭제 해주면 됩니다.
날리고나면 레이어 스타일에서 바다색과 같이 컬러오버레이로 채워주고 위치를 잡아주면 끝. 그럼 아래 결과물로 확인해봅시다. 사실 바다물결 또는 섹션 프레임으로 쓰기 좋다. 바다 물결은 제목으로 지을려고 한 것이지 아마 대부분 프레임 꾸미기 또는 섹션 작업할때 많이 유용할 것이라고 본다.
바다물결 완성
색만 바꾸면 빵모양으로도 만들수 있다. 많은 아이디어로 다양한 패턴을 스스로 만들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물결 모양이야 대충 만들어서 완성도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직접 장인정신으로 멋지게 하나만 만들어둔다면 멋진 섹션 다양한 섹션을 만들어 낼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