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실사를 그림처럼 만들기

  • -

실사 이미지를 그림처럼 만들어보자!

디자인 작업할때 실사보다 그림이 더 필요할때가 있기도 한데요 또는 웹툰에서도 배경으로 쓰이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실사를 그림처럼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주 기초 단계니까요. 가볍게 따라오시면 될거에요 :)

방법

이미지를 한 장 준비합니다.

포토샵 메뉴에서 Filter - Filter Gallery를 선택해주시구요! 창이 뜨게 되면 Artistic - Cutout 효과를 선택해서 수치 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꼭 Cutout이 아니더라도 Dry Brush 등등 이것저것 눌러보시고 자신이 더 원하는 풍의 그림 스타일로 변경이 가능할 거예요)

요렇게 선택해주시고
Artistic - Cutout을 선택하시고 수치를 조정해주세요 :)

이미지마다 또 원하는 그림이 나올정도로 Cutout 수치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해서 마무리 하셔도 되고 저 같은 경우는 완성된 이미지를 하나더 복사를 해서(Ctrl + J) 블렌드 모드를 Overlay를 해서 조금더 밝게 변경해봤어요.

Overlay까지 적용한 이미지입니다.

여기까지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고 여기서 더 디테일하게 수정도 할 수도 있겠죠? 또는 실사에서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모습을 마스크를 씌워서 표현할수도 있겠구요. 일단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니까 알아두시면 나중에 더 좋은 표현을 할 수 있는 기초가 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그럼 오늘도 멋지고 예쁜 디자인 하시길 바라면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