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무료추천폰트모음

무료 한글폰트 7종 3탄

  • -

무료 한글폰트 7종 3탄 소개

여러 한글폰트를 소개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아서 더 힘을 내서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퀄리티도 무료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좋은 폰트들을 계속 소개해드릴게요! 혹시라도 링크가 끊겼거나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Zess Type : 검은고딕체(Black Han)

많은 분들이 아실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폰트 입니다! 굵직하고 타이틀용으로 최고죠! 구글 폰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그래픽디자이너면서 폰트디자인까지 하는 사람이 무료로 배포하는 서체입니다. 즉 개인이 작업하여 배포하는 폰트죠. 작업물들도 구경하고 폰트도 다운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다른 폰트들은 사용여부를 꼼꼼히 살피고 사용하시길 바래요. 저는 이 제작자에게 폰트도 구매했을 정도죠.😀
검은고딕 다운로드

서울남산장체

제가 1탄에서 미생의 윤태호 작가님이 쓴다는 서체인 서울남산체 입니다. 정직과 순수한 느낌을 갖고 있는 서체인데요. 남산체는 정체와 장체가 있는데 장체를 추천드려요. 정체는 글자의 간격이 넓고 장체는 좁은데 그런 특징 덕에 장체가 훨씬 더 사용하기 편할 거예요. 저는 서울시 사이트가 문제가 있는 것인지 다운로드가 되다가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서도 제공하고 있으니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남산체장체 다운로드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아리따 돋움체

아모레퍼시픽에서 제공하는 아리따 돋움체 입니다. 이것 말고도 링크를 따라가면 명조, 중국어, 산스(로마자)도 제공하고 있어요. 그 중 아리따 돋움을 추천하는 이유는 보통 돋움과 미세하게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자연스럽게 편안함을 준다는 거죠. 사이트를 방문하여 차별점을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본문용으로도 탁월하기에 추천드립니다.
아리따 돋움체 다운로드

안경잡이체

첫번째 소개했던 것처럼 개인이 배포하는 무료서체 입니다. 이 분 역시 디자인 및 폰트 디자인까지 하는 분이고 폰트 제작일지도 공개하고 있어 보면 폰트하나 만들어지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음을 느낄 수 있어요. 그러므로 무료폰트를 쓸때 마음만이라도 고마움을 가져야겠어요😊 이 폰트는 이름부터 느껴지겠지만 안경을 모티브로 하여 폰트화시켰어요. 안경의 귀에 거는 테를 포인트로 잡아 살짝 오른쪽으로 꺾인 부분이 포인트인 폰트죠. 이런 폰트는 무난하게 쓰이기 보다는 컨셉을 잘 이용하면 좋을 것은 폰트죠.
안경잡이체 다운로드

은영체

2016년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모전을 통해서 선정된 황은영씨의 손글씨를 가지고 만든 은영체 입니다. 즉 손글씨체인데 2탄에서 소개된 잉퀴드립퀴드체와 함께 가지고 있다면 적재적소에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은영체가 더 마음에 들긴 합니다!😍
은영체 다운로드

청소년체

한국 청소년활동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청소년체 입니다. 고딕체이지만 살짝 부드러움을 준 고딕체죠. 어디에서나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으며 너무 딱딱한 고딕체가 지루하다면 사용해보면 괜찮을 것 같아요
청소년체 다운로드

포천막걸리체

포천시에서 제공하는 포천막걸리체 입니다. 이 정도의 퀄리티의 무료폰트라니 놀랍습니다. 이순신체에 이어 정부에서 제공하는 자료가 이렇게 세련될수가 있나 싶을 정도예요. 반드시 받도록 합시다!😁 아 막걸리체 말고도 포천시에서 오성과 한음체도 제공하고 있으니 마음에 든다면 같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포천막걸리체 다운로드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