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에 빛나는 효과를 나타내보자.
디자이너들은 어떤 무언가를 있어보이게 만드는 일을 한다. 그것이 실제로 별거 없을지라도 있어보이게 만드는 것이 디자이너가 할 일이다. 그 중 가장 쉽지만 임팩트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소개하려한다. 바로 타이틀 이미지에 쓰인 광원효과인 렌즈플레어 효과를 나타내보도록 하자.
우선 링크를 통해 다양한 렌즈플레어 이미지들을 다운 받도록 하자.
28가지의 광원이미지
우선 준비할 것은 어두운 계통의 배경이다. 하얀 배경만 아니면 효과가 보이긴 하겠지만 어두울 수록 효과는 커진다는 점은 기억하자. 그리고 텍스트 뿐만 아니라 오브젝트 또한 멋지게 표현이 가능하다. 필자는 골드 계통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간단한 오브젝트를 만들어봤다.
이제 다운받은 여러 플레어 이미지 중 오브젝트와 가까운 색의 이미지를 선택하자. 만약 전혀 비슷한게 없다면 Hue/Saturation (Ctrl + U)를 통해 비슷하게 맞추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니면 다른 이미지를 다운받는 것도 좋다.) 그럼 우선 준비는 끝났다. 이제 자연스럽게 만들어보자.
레이어에서 플레어 이미지를 선택하고 블렌드 모드를 스크린(Screen)으로 맞추자. 이제 얼추 비슷하게 자연스럽게 된것 같다. 그러나 사각형 이미지였기 때문에 상하좌우에 테두리가 어색하게 남아있다. 이제 이 부분만 적당히 손을 보면 끝날 것 같다.
지우개 선택은 스크린샷과 같이 주변이 블러효과 같이 된 브러쉬를 선택하여 적당히 지워주도록 합니다. 보통은 사이드 쪽만 지우개 브러쉬를 크게 해서 지워주면 간단하게 자연스럽게 가능하다.
이제 광원효과의 표현도 자연스러워졌고 빛 효과만으로도 이미지의 역동성도 느낄 수 있어 졌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빛을 좀더 밝고 강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광원효과의 레이어를 하나 더 복사하면 된다 복사할 레이어를 선택후 Ctrl + J를 눌러서 복사하도록 하자.
텍스트에도 동일하게 표현이 가능하며 이제 조금은 및및하게 보이는 부분도 광원효과로 멋지게 표현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