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네온사인 효과

  • -

전에 네온사인 관련 폰트(영문)를 소개하면서 동시에 네온사인효과 방법도 포스팅했었는데 네오네온폰트와 네온사인효과 이번에는 한글과 네온사인과 동시에 필자의 기본방식과 좀 다른 네온사인 효과방식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꼭 알아야 할 점은 포토샵의 효과에는 정답은 없고 제 방법보다 당연히 더 좋은 방법, 또는 다른 방법으로 같은 효과를 낼 수도 있으니 이번 효과에서 더 좋은 효과를 내는 방법이 있다면 댓글 등으로 알려주시면 많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거예요!👍

폰트 다운받기

네온사인효과에서 중요한 것은 효과도 중요하지만 역시 폰트죠. 네온사인에 강한 폰트체가 있을정도로 폰트 설정을 잘해야하는데 동그란 형태이면 좋고 그리고 폰트가 너무 얇지도 굵지도 않은 형태이어야 효과가 극대화 시킬수 있죠.
무료폰트 중에 유토이미지 무료폰트 19종 중에서 유토이미지 나무체와 그리고 야놀자의 야체를 추천해요. 혹시 추천하는 것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될거예요. 이제 폰트를 다운받았다면 시작하죠!

500x500에 검은 배경화면을 엽니다.

저는 유토 나무체를 사용하였고 글자색은 하얀색(#fff)으로 배경은 검은색(#000)으로 설정하도록 했어요. 그리고 텍스트 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Layer Style을 열어 옵션을 설정하도록 할텐데요. 아래 설정대로 따라오세요!

레이어 스타일

외곽선은 OutSide로 핑크 빛 네온사인을 연출할 생각입니다.
내부색은 하얀 빛을 내기 위해 흰색으로!
Outer Glow는 약간 어두운 색으로 Size도 적당히 설정
Drop Shadow로 Outer Glow와 함께 광원효과를 조절합니다.

실제로 작업물의 사이즈에 따라 그리고 텍스트의 형태와 크기 등에 의해서 수치 등을 변경해야 할 수 있어요. Outer Glow와 Drop Shadow를 조절을 해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결과물을 나타내면 됩니다.

결과

글자만 덩그러니 있으니 뭔가 좀…

작업을 해보니 결국 네온 사인의 주변 분위기가 함께 해야 한다라는 점인데요. 분위기를 내보기 위해 뒤에 돌벽 텍스쳐를 넣고 주변을 어둡게 검은색 브러쉬로 슥슥 그어주고 Shape를 좀 넣어서 꾸며주면 좀더 괜찮을 것 같아서 마무리를 해봤어요.

뒤에 돌벽 이미지와 어둡게만 좀 했을 뿐인데…

이제 어려분의 센스로 더 멋지게 네온사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