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이미지를 휘어보자

  • -

이미지에 척추를 심어 움직일 수 있다?

이번 알려드릴 강좌는 이미지의 움직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강좌다. 예를들면 손을 내리고 있는 사람의 손을 올리고 있는 모습으로 바꾼다던가 하는 강좌다. 이번에는 불이미지를 가지고 불을 내 마음대로 변화를 주어보려고 한다. 꼭 불은 아니어도 강좌를 보고나면 바로 자신이 원하는 방법대로 적용이 가능하니 이 강좌대로 따라하실필요는 없다.

그럼에도 원하신다면 불 이미지 만들기 강좌를 참고하시고 시작하시면 된다. (너무 번거로운데…)

불 이미지를 만들어 찍자

800x400 사이즈의 캔버스에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 불을 만들자.

위와 같이 불 이미지를 하나 직접 만들어보도록 하자. 불을 만들었다면 이제 불에 척추(?)를 심어줘야 한다.

메뉴 Edit - Puppet Wrap

Puppet Wrap을 실행하고 마우스를 원하는 곳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핀이 꽂히게 되는데 이 핀은 계속 추가도 가능하며 Alt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핀을 다시 취소 시킬 수 도 있다.

핀을 당겨보면 답이 나온다.

바로 핀을 이쪽 저쪽으로 당겨보는 순간 이 핀의 정체와 이것으로 어떤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머릿속에 상상이 될 것이다. 분명한건 연습을 많이 해봐야 하며 시작은 쉬우나 완성은 어려운 스킬이라고 말하고 싶다.

전혀 다른 불의 모습을 갖추었다.

이번에는 생각보다 이러한 기능을 잘 몰라서 사용하면 꽤나 다이나믹한 연출이 가능한 기능인데 사용한번 못해보고 있을 분들을 위해 블로깅을 해보았다. 결과 자체는 썩 맘에 안들지만(…) 여러분들은 더 멋진 결과물을 만드시길 기대하며 이번 강좌는 여기까지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