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간지나게!
지금까지 여러가지 텍스트 효과 강좌를 했는데 사실 이래저래 옵션도 많이 건드려야 되고 외우는건 사실상 어렵고 그런 효과들을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간단하지만 이펙트 있는 효과를 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이 방법은 필자가 급하거나 할때(?)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며 그라디언트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명시두겠다. 많은 디자이너들의 빠른 퇴근을 위하여.. for the 퇴근
먼저 효과를 줄 텍스트를 쓰자. 텍스트 컬러 역시 원하시는 컬러로 선택해서 쓰면 OK! 자유롭게! 필자는 #c02e2e 컬러로 작업했다.
텍스트 레이어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 시켜주자 그리고 클리핑! 레이어와 레이어 사이에서 Alt 클릭! 이제 이정도는 잘 아실거라 믿고…
이제 중요한 빛을 줄 그라데이션을 설정해주자 필자는 하얀 빛을 줄 예정이기 때문에 흰색에서 투명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을 설정하였다. 위에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도록 하자.
끝났다면 클리핑 된 레이어를 선택하고 텍스트의 절반 정도로 렉탱클 마퀴툴로 영역을 잡아주자. 이미지와 같이 잡아주면 되겠다.
이제 아까 설정했던 그라데이션을 선택하여 아래에서 위로 살짝! 정말 살짝 그어주자. 그리고 흰색이 너무 쎄다면 Opacity를 맘에 들게끔 줄여주도록 하자. 필자는 88% 정도로 줄여주었다.
간단하면서도 그라데이션의 컬러를 꼭 흰색이 아닌 다른 색으로 하여 더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 타이틀 텍스트에 효과를 주고 싶다면 이런 효과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며 오늘의 강좌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