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유튜브 썸네일 텍스트

  • -

핫한 유튜브의 썸네일 텍스트 효과

최근이라고 하기엔 뭐할정도로 유튜브를 하려는 사람들이 급상승 하고 있다. 나이대는 뭐 10대부터 70대까지 누구나 다 도전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만큼 하는 사람이 많은 반면에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는 않다. 뭐 소소하게 취미정도로 시작한다면 전혀상관없지만…

유튜브의 성공을 이끌어주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썸네일이 아닐 수 없다. 어그로성 썸네일부터 해서 자극적인 썸네일까지.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장기적으로 좋지 않다라는것을 알 수 있을텐데 그래서 눈에 잘 띄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썸네일 텍스트 효과 강좌를 해보려고 한다.

타코리뷰의 썸네일을 참고하였다.

위에 참고할 텍스트 효과다 이 효과라면 눈에 잘 띄면서 역동적인 텍스트 모습으로 유저에게 클릭을 유도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텍스트효과 강좌

유튜브의 썸네일 크기는 1280x720 사이즈로 작업해야 한다. 배경은 자신의 영상에 맞는 배경을 넣으면 되겠다. 강좌에서는 그냥 #183a67 컬러의 배경을 사용하도록 하겠다.

폰트는 티몬소리체 그리고 글씨 크기는 80px 컬러는 위에는 #ee4239 아래는 #f5e423 자간은 -50으로 진행하였다. 아참! 그리고 글자를 이탤릭(기울임)을 주도록 하자. 텍스트 레이어는 위에 글씨 아래 글씨 한줄씩 만들자.

포인트를 주지 않을 텍스트는 하얀색으로 그리고 글씨크기는 60px로 조정하도록 하자.

각 텍스트 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Stroke를 주도록 하자. 옵션은 Outline 그리고 컬러는 #000000(검은색) Size는 2로 설정하자.

이제 각 텍스트 레이어를 복사하도록 하자.(레이어 선택 후 Ctrl+J) 그리고 레이어상 아래에 있는 레이어의 텍스트를 선택하고 키보드 방향키 ↓로 5칸 내리도록 하자. 그리고 5칸 내린 레이어를 더블클릭 한 후 Stroke 사이즈를 5로 바꿔준 후 Stroke옆에 +를 눌러서 Stroke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추가된 Stroke는 컬러는 #ffffff(하얀색) size는 10px로 설정하자.

이제 텍스트에 하얀색 포인트를 줄 예정이다. 레이어를 추가하여 펜툴로 적당한 하얀색 삼각형을 그려주자. (방법은 펜툴이 아니더라도 삼각형을 그릴수만 있다면 상관없다.) 이제 그 레이어를 텍스트에 클리핑하여 좌측 상단에 살짝 걸치게 하자.

하나가 완성됬다면 그 삼각형 레이어를 복사하여 각각 텍스트에 적용시켜주면 된다. 필자는 글자 수대로 14개의 삼각형 레이어를 복사하였다. 이미지를 참고 하자.

이제 전체 레이어를 선택 후 (Shift를 누른후 모든 레이어를 선택하거나 첫 레이어와 제일 아래 레이어를 선택하면 전체 선택이 가능해진다.) Ctrl + T를 눌러 이미지와 같이 살짝 틀어주자. 그리고 광원효과를 주면서 마무리 하면 된다. 안해도 상관은 없다. 텍스트가 조금 작다 싶으면 역시 전체 선택 후 Ctrl + T를 이용해 크기를 조금 더 키워도 상관없다. 아래는 그 결과물.

그 외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며 멋진 썸네일 만드시길!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