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영문폰트 네오네온 & 네온사인 효과주기

  • -

네오네온폰트

이번에는 영문폰트소개와 동시에 네온사인 효과를 주는 방법을 블로깅 해보려고 한다. 가급적 폰트 컬러나 효과를 찍어서 올리는걸 좋아하지는 않지만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가끔 이런 식으로도 블로깅도 해보려고 한다. 이대로 하기 보다 참고하여 여러 수치를 변경해보거나 효과를 추가해보거나 제거해가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보기를 추천한다. 아 물론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영문 무료폰트이다. 밑에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네오네온 폰트 받으로 가기

네온사인 효과주기

네온사인 효과를 주기위해서는 당연하게도 배경이 어두운 계통이어야 그 효과가 더 빛을 발할수 있다. 자신이 사용할 사이즈와 어두운 배경을 채워놓고 글씨를 쓰자.


저는 이렇게 한번 해보았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 그러면 차례대로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시켜볼텐데 붉은 색 계통의 네온사인 효과를 적용시켜보도록 하겠다. 네온 사인하면 생각나는 색이 아무래도 붉은 색이 아닐까?


Bevel & Emboss 효과는 평평한 글씨를 볼록하게 만들어야 했다.


Color Overlay 효과 붉은 색 계통으로 설정했다.


Out Glow 네온사인의 빛을 효과내기 위해서 필요했다.


DopShadow 빛을 조금더 디테일하게 효과를 주고 싶었다.

이 스타일만 적용하면 붉은 색 네온사인효과가 적용되고 아래에 있는 파란색 네온사인은 여러분이 직접 컬러나 효과 등을 셋팅해보며 새로운 네온사인 효과를 적용해보도록 하자. 당연하게도 꼭 이폰트로 할 필요는 없지만 이 폰트처럼 라인 형태의 폰트를 써야 효과가 더 좋다. 안이 꽉 채워져 있는 폰트를 사용하게 되면 전혀 다른 스타일이 나오므로 네온사인 효과는 폰트체 부터 스타일까지 잘 선택해야 한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즐거운 디자인 하길 바래요!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