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무료추천폰트모음

무료 한글폰트 7종 1탄

  • -

무료 한글폰트 7종 1탄 소개

저번 한글제목으로 사용하기 좋은 무료폰트 7종 소개에 이어서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한글폰트 7종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탄을 붙인 이유는 꼭 제목에만 어울리는 폰트를 소개하기엔 한계가 있다 보니 본문용으로도 좋은 폰트 모두 섞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폰트체 하나 하나 가지고 블로깅 하기엔 좀 아쉬운 것 같아서 앞으로도 7종씩 묶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많은 무료폰트 중에서 쓸만한 것을 잘 고르는 것도 일이겠지만 블로깅 하는게 손이 많이 가긴 한다. 좀 부족해 보여도 잘 봐주셨으면 한다. 그럼 시작하겠다.

HS봄바람체 2.0
HS봄바람체2.0.ttf
1.59MB

이 폰트는 경북대 예술대학 학부생이 만든 글꼴이며 퀄리티는 보통 그 이상의 글꼴을 만들어냈다. 지금 당장 타이틀용으로 사용해보고 싶게 만드는 폰트다. 아래 링크를 걸어둘 사이트로 들어가 직접 다운로드 받으며 제작 후기 부터 제작기도 참고하며 받으면 더욱 폰트를 잘 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재배포가 가능하여 직접 다운로드를 시킬 수도 있으나 사이트를 방문하면 봄바람체 말고도 다른 체들도 기다리고 있다.
HS 봄바람체 다운로드

TVN 즐거운 이야기체

TVN이 10주년이 맞이하여 만들어낸 서체다. 이름은 즐거운 이야기체. 손글씨로써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체며 누구에게나 추천할만 하다 싶어 선택했다. 참고로 TVN의 생일은 10월 9일 한글날이다.
TVN 즐거운 이야기체 다운로드

가비아 봄바람체

너무 정석적(?)인 글자체들로 소개하여 이번엔 조금 특이한 느낌의 폰트를 추천해 본다. 물론 크게 틀을 벗어나지 않은 느낌이긴 하지만 지루할때 쯤 새로운 느낌을 주기엔 충분한 폰트다. 바로 가비아 봄바람체다. 총 3개의 폰트를 현재 공개하고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다.
가비아 봄바람체 다운로드

가비아 납작 블럭체

바로 윗글에서 가비아에서 3개의 폰트를 공개하고 있다고 했는데 그 중 하나 더 소개한다. 납작블럭체인데 이 폰트는 꼭 받아야만 한다고 생각이 들어 추천한다. 그냥 쓰기만 해도 폰트의 높낮이가 달라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그 덕분에 본문용은 어려울것 같고 타이틀 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가비아 납작블럭체 다운로드

빙그레II 볼드

이름처럼 빙그레에서 만든 서체다. 투게더 아이스크림의 로고와 같은 느낌의 폰트인데 빙그레체2 라는 것 처럼 앞에 빙그레체가 더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2볼드를 추천한다. 레귤러 사이즈도 있으니 따로 추가로 받아야 한다. 그래도 필자는 볼드만 사용한다. 직접 보고 다른 것들도 마음에 든다면 받으시길 바란다.
빙그레체 다운로드

산돌 미생체

미생으로 유명한 윤태호 작가의 손글씨를 모티브로 만든 미생체다. 펀딩을 받아 산돌에서 작업하였고 윤태호 작가님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만들어진 서체다. 본문에 사용하기에 편안함을 줄 수 있는 폰트로 생각날때마다 사용되면 좋겠다. 윤태호 작가님은 서울남산체를 쓰신다.
산돌 미생체 다운로드

스웨거

남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스웨거에서 만든 서체다. 서체 자체는 남성스럽진 않지만 부드럽고 부담없는 느낌의 서체라 추천해드린다. 심지어 K-DESIGN AWARD 2017, it Award Design Reader's Choice 2016 시각디자인 부분 본상을 받은 폰트이므로 이미 검증받은 폰트다.
스웨거 다운로드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