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터넷/티스토리 꾸미기

마우스 드래그 컬러 바꾸기

  • -

드래그 컬러 변경하기

명품의 힘은 디테일에 있다는 말이 있다. 디자인역시 마찬가지고 티스토리 역시 그렇다. 물론 디테일을 챙긴다라는건 힘들고 어렵고 또 귀찮은 일이다. 하지만 힘들지 않고 쉽게 디테일을 챙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바로 마우스 드래그 컬러를 설정해 주는 것이다.

우리는 글을 읽을 때 자연스럽게 드래그를 하게 된다. 기본 설정된 파란색 컬러가 대표적인데 자신의 티스토리 설정에 맞게 컬러를 변경한다면 사용자가 드래그 하면서 글을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지금 드래그 이 사이트의 드래그 컬러를 보면 분명 다를 것이다.

드래그 컬러 변경 CSS

::selection { background:#3db39e; color: #fff; text-shadow: none; }
::-moz-selection { background:#3db39e; color: #fff; text-shadow: none; }
::-webkit-selection { background:#3db39e; color: #fff; text-shadow: none; }

위 CSS 지금 현재 이 사이트에 적용되어 있는 CSS인데 background 뒤에 있는 컬러값인 HEX 코드를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변경해주면 된다. 컬러값은 포토샵에서 확인하거나 포토샵을 켜기 귀찮다면 컬러코드값 사이트를 방문하기 바란다.


CSS 탭을 눌러 적당한 곳을 찾자.

CSS background 컬러값을 자신에 맞게 설정한후 코드를 복사 했다면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편집 - CSS탭 클릭 후 적당한 곳에 붙여 넣으면 끝이다.


이렇게 마우스 드래그 컬러를 바꿔보자!

이제 간단하게 드래그 컬러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식으로 스킨편집에 자신감이 붙으면 앞으로 더 다양하게 자신에 맞게 자신만의 스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