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잡티제거 포토샵 필터 플러그인

  • -

포토샵 필터 플러그인 GREYCstoration

우리는 보통 인물 사진을 보정할때 반드시 거치는 것이 있다. 바로 잡티 제거. 밝기도 중요하고 눈 크기(?) 도 중요하겠지만 잡티제거만큼 중요한게 또 있을까 싶다. 그런 것을 간단하고 쉽고 또 의외의 결과물을 만들어주는 꽤 재미있는 필터가 있어서 소개하려 한다. 포토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터인 GREYCstoration 이다. 그럼 예제를 한번 보자.


잡티가 자연스럽게 뭉게졌다(…)

잡티를 제거 하는데 있어서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하다. 개인적으로는 얼굴 헤어 부분을 따로 레이어를 나눠서 필터를 적용하고 수치를 적용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긴 하지만 어쨌든 전체적으로 효과를 보아도 좋은 퀄리티를 나타내준다. 그리고 그 외 힐링브러쉬 등을 통해 추가 후보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이 예제의 아이는 이 필터만으로 완전히 제거하기엔 너무 많은 잡티가 있어서(…) 쉽지 않지만 적당한 수준은 충분히 케어하고도 남으니 걱정하지 말자.(괜히 오버해서 잡티가 많은 이미지를 골랐다..)


이것이 GREYCstoration 수치 창이다.

이미지의 사이즈나 이미지의 상태에 따라 수치는 모두 다르므로 수치는 여러분이 직접 컨트롤 하며 왼쪽 미리보기 화면을 보면서 설정하는 것이 좋다. 수치를 변경하면서 미리보기화면을 보면 금방 어떤 것을 컨트롤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진의 크기에 따라 수치가 더 클 수도 있으므로 수치를 크게 올렸다가 줄이는 방식으로 컨트롤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미세한 보정을 좋아한다.

이미지를 보면 옷의 질감과 헤어의 질감이 다르게 표현되었다. 물론 BEFORE 사진 역시 이미 보정이 된 상태의 사진이라 크게 의미가 없긴 하다. 하지만 원본에서 크게 다르진 않지만 미세하게 변경되어 자연스럽게 보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필터는 잡티 제거 뿐만 아니라 수치를 건드리다 보면 잉크효과 같은 이미지를 그림처럼 만드는 효과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수치를 좀 과하게 설정하다보면 이렇게 변한다.

그림처럼 표현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단순 잡티제거 필터를 넘어서 다른 효과도 낼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고 꽤 재미있는 필터이다. 다른 여러이미지로 표현하다 보면 꽤 멋진 결과물이 나오니 지금 바로 테스트 해보면 좋겠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다운로드는 바로 아래 다운로드 파일을 통해 받으면 되며 압축을 풀면 2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포토샵을 기본경로로 설치했다면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17\Plug-ins 에 파일을 넣어면 된다. 물론 필자는 포토샵 CC를 사용해서 경로가 이렇고 아니라면 자신에 맞는 포토샵 버전 이름으로 찾아 들어가면 된다.

설치가 끝났다면 포토샵을 재실행 후 Filter - Noise - GREYCstoration이 추가되어 있을 것이다. 이제 멋진 보정작업을 시작해보시길 바란다.


바로 이곳에 추가되어 있다.

GREYCstoration.zip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