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무료폰트모음

추천 영문폰트

꽁기의 추천 영문폰트

오랜만에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영문폰트 5종을 소개하려 한다. 이번 영문폰트는 타이틀로 사용하기 좋은 폰트로 큼직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그 이유는 필기체 위주의 폰트들을 소개하려 하기 떄문이다. 필기체는 가급적 큰 사이즈로 사용되야 효과가 좋으며 너무 많은 텍스트를 필기체를 사용하게 되면 가독성에 문제를 줄 수 있다.(외국인들한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자 그럼 한번 보도록 하자.

Sentinel


폰트 자체가 문양의 모양으로 고급스러운 임팩트가 있다.

필자가 이번 포스팅 모든 텍스트로 Hello Design이라는 문자를 넣었는데 Sentinel 폰트는 H자가 개인적으로 잘 읽히지가 않는다. (F같은데…) 그럼에도 문자 크기만 조절해도 멋진 텍스트 디자인이 나오기에 언제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나타내고 싶을 때 꼭 한번 사용하고 싶은 폰트다.
Sentinel Font Download

Choppiin Script


디즈니로고의 세련된 버전의 느낌이랄까…

텍스트 끝에 달린 돼지꼬리 마냥 달린 라인이 멋들어짐을 준다. 필기체가 보통은 얇은 느낌을 주는데 Choppiin 체는 힘이 느껴져서 그런지 굵은 느낌도 있는 필기체다. 큰 타이틀로 여유로움을 주는 느낌이 아주 잘 표현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기체가 필요하다면 이체는 반드시 받는게 좋을 것 같다.
Chopin Script Font Download

HERR VON MUELLERHOFF


만년필의 느낌이 풍기지 않는가?

필자는 만년필을 써보긴 했지만 확실히 쓰기는 쉽지 않았다. 이제 포토샵으로 마음껏 만년필로 쓴 필기체를 써보도록 하자. 만년필 필기체의 정석의 느낌이 드는건 나뿐인가?(…) 이런 느낌을 원하셨다면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자.
HERR VON MUELLERHOFF Font Download

Sevillana


귀여운 폰트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지는 않는다.(무조건 싫은건 아니지만 대체로…) 생각해보면 필자가 귀여운 컨셉의 디자인에 크게 자신없는 부분이 한몫하는 거 같다. 하지만 이 폰트가 있다면 자신감은 조금 더 생길 것 같다. 필자가 필자에게 꼬옥 추천하는 폰트다.
Sevillana Font Download

Maratre


방금 어디서 본것 같은데 데자뷰인가(…)

Choppiin과 비슷하다. 아무래도 돼지꼬리 모양의 라인이 인상이 깊었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하지만 Choppiin에 비해 얇은 텍스트라는 점을 알 수 있다. 이 두가지 폰트를 가지고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각해보면 이 폰트 역시 만년필 느낌이 풍기는 서체다. i 표시의 동그란 점을 콕 찍었을 느낌이랄까… 이런 폰트를 놓치기는 아쉬울 것이다.
Maratre Font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