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포토샵/포토샵 강좌

말풍선 만들기 강좌

  • -

간단하게 말풍선을 만들어보자.

언제 어디에서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센스 있게 보일 수 있는 말풍선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 한다. 전혀!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그리고 아주 쪼금 어려운 방법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언제나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요청하시면 필자가 가능한 부분이라면 꼭 블로깅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물론 필자도 그다지 대단한 실력이 아니기에(…) 크게 기대는 안하는 것이.. 각설하고 시작하자.

말풍선 만들기


Shape 툴을 이용하자.

800x400사이즈 캔버스에 Shape 툴을 이용하면 크기를 마음대로 변경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꼭 Shape를 쓰자! 그러므로 렉탱글 등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말풍선은 자신이 원하는 크기 및 모양으로 변경하면 좋을 것이다. 필자는 #383838 컬러를 사용하였다.


삼각형 툴을 선택하자.

말풍선의 꼬리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만들텐데 Shape툴의 Custom Shape툴을 이용하여 삼각형을 선택하여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보도록 하자. 꼬리 컬러 역시 #383838로 같이 맞춰주도록 하자.


말풍선 꼬리를 하단 가운데에 적당히 위치시켜주자.

이로서 가장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았다. 물론 아마 말풍선 Custom Shape로 그냥 쓱 만들면 끝나는데 이 강좌를 통해서 더 다양한 말풍선을 스스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런식으로 응용하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말꼬리를 펜툴을 이용하면 어떨까?

펜툴을 사용하면 더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가장 쉬운예이고 더 꼬불꼬불하게 표현한다면 또 거기에 맞는 말풍선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한번 자신만의 말풍선에 도전해보시길!

이래도 저래도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을 위해 말풍선 Shape 링크도 남겨드리도록 하겠다. 말풍선 Shape 다운로드 그 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다.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