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그럴것 같았어…
요지경 만물상 삐에로 쑈핑
국내여행 카테고리에 맞는지 모르겠다.(…) 나같은 집돌이에게 이것도 여..행 이지만… 2018년 12월 14일 오픈한 삐에로쇼핑! 회사 근처라서 한번 들러보기로 했다. 이 쇼핑몰은 일본의 돈키호테 라는 쇼핑몰을 그대로 차용해서 만들었다.
그러나 필자는 돈키호테를 가본적이 없다(…) 들은 바로는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여기저기? 있다라는 점이다. 다이소인데 좀 더 정리가 덜된 다이소랄까? 말그대로 만물상이 맞는거 같다. 여기저기 물건이 있긴 한데 딱히 연관성이 없이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배치되어 있다.
W MALL 지하 1층에 있는 삐에로 쇼핑
입구부터가 산만한 느낌이다. 물건들은 정리가 잘되어 있으나 아무튼 이래저래 산만한 분위기이다. 하지만 쇼핑하는데 지장은 없다. 쇼핑몰 답게 음악이 나오는데 가장 많이 들리는게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보고 웃지(리메이크?)…가 들려온다. 역시 삐에로 쇼핑
어서드루와유 고객님들…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게임기도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싸지는 않다.
게임코너도 있고 그러니까 사실상 별게 다있긴 한데 깊이가 깊지는 않다. 어쩌면 당연할지도… 특별히 여기서 사라라기보다 만물상다운 그런 상징적인 상품이 아닐까 싶다. 여기저기서 삐에로쇼핑 최저가 라던가 인터넷검색하지 마라 라던가 BGM으로 나오긴 한는데 솔직히… 검색을해야 할것 같다.
가격은 그래도 정말 세계 다양한 상품들이 있다라는건 삐에로 쇼핑의 가장 자랑할만한 점이 아닌가 싶다.
베트남, 태국, 일본, 중국 그외 유럽까지도 다양한 상품들을 볼 수 있다.
가격은 싸다고 느껴지지 않는게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물건들이 다 바다건너 왔기 때문이다. 또는 비행기를 타고 왔거나 말이다. 다른나라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막 저렴하진 않지만 솔직히 사먹을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이니 사볼 순 있을 정도긴 하다. 별미의 느낌으로 말이다.
상품의 진열들도 주렁주렁! 키가 크다면 머리조심하시길!
곳곳에 여러 물건이 있으므로 느긋하게 시간내서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필자는 쇼핑을 막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그냥 생각없이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다. 딱히 살게 없었지만 견물생심이라 그랬던가 보다보면 사고 싶은 충동이 생기기 마련. 별건 아니지만 몇가지 사게 되었다. 애초에 뭘 사려고 간게 아니었는데 말이다.
지름신에 약하다면 조심하시길…
사진에는 없지만 성인코너(의상 뭐 등등… 진짜 별거 없긴하다.)까지 있다 공구도 물론 있고 피규어도 있다. 없는게 뭔지 찾는게 좋을정도로 다 있다.
다만 매장직원에서 어떤물건 어디있냐고 물어봐도 모를정도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지만 또 스스로 직접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뭐가?) 매장직원들 등에 다양한 문구들이 있는데 "물어봐도 어디있는지 저도 잘 몰라요" 이런식으로 써있던것 같았다.(실제 돈키호테에서도 점원한테 물어봐도 모른다고 한다…) "비행기 값아끼려고 ㄷㅋㅎㅌ 직접차림" 이라던가… 필자가 돈키호테 쇼핑몰을 그대로 차용했다고 말한 이유기도 하다. 그럼 점원들이 하는 일은 무엇인가? 보통 보니 물건 정리 정돈 이었다.
장점
- 세계의 각종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다양한 물건 구경하는데 좋다.
- 가끔 특이한 물건들을 겟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 생각없이 그냥 가도 즐거울 수 있다.
단점
- 물건의 깊이가 없다. (일부는 만물상 컨셉의 구색용 같은 느낌이 있다.)
- 공간은 넓으나 길은 좁다.
- 가격이 저렴한 느낌은 없다.(수입산 물건들이 대부분이기 때문)
찾아가는 길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88 지하 1층 삐에로쑈핑 W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