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이야기/국내여행

우표박물관

  • -

앞서 블로깅했던 화폐박물관과 우표박물관은 굉장히 가깝게 위치해 있어요.
블로깅 순서와는 다르게 우표박물관을 먼저 다녀왔었죠!
우표박물관을 갔다가 길건너서 화폐박물관까지
가족이나 연인이 즐기기 좋은 코스라고 생각해요😊
그럼 우표박물관을 한번 볼까요?

서울 중앙우체국 지하 2층에 있습니다!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가긴 했는데요(전화로만 가능) 당일날 가서 되기도 하네요😊
그리고 우표박물관이라고 해서 우표들만 잘 모아두었나 보다 생각하고 갔는데요.
생각보다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서 좀 놀랐어요!

각 지역마다 스탬프 도장일 찍어가며 투어(?) 할 수 있어요.

느린우체통에 사용할 우표와 편지지는 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어요.
편지를 쓰고 6개월이나 1년 후에 받을 수 있는 우체통에 선택해서 넣으면 그 후에 온다고 하네요?
연인들이 써도 재미있겠죠?
헤어지면 이불킥

우체부의 역사를 클레이로 예쁘게 만들어 두었어요.

우표박물관이 생각보다 딱딱하게 느껴질것 같았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게끔 만들어두었어요.
클레이나, 피규어나 말이죠. 아이친화적인 공간이라고 해야 하나요?
물론 뛰거나 떠들면 안되겠지만요.
아이들과는 꼭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어른들이 보기엔 좀 시시하고 유치할 수 있지만
아이들은 이런걸 보기만해도 좋아하니까요.
앞에서 스탬프 투어도 있어서 규모가 크나보다 생각하실 것 같은데
생각보다 작은 편이예요. 하지만 아이들이 또 도장찍는 것도 좋아하죠.
(앞에 블로깅한 화폐박물관이 규모는 훨씬 크긴 합니다.😁)

012
재미있게 잘 설명해 두었어요!

세계 각국의 우체통과 우체국 자동차까지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편지도 쓰고 말이죠👍
여러분들도 코로나때문에 사람 적은 곳을 찾는다면 우표박물관은 어떨까요?

관람정보

  • 사전예약 : 02-6450-5600 (전화문의만 가능), 당일 방문도 가능 한 것 같아요.
  • 관람시간 : 09:00 ~ 18:00 종료 30분 전까지만 입장가능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국경일 등
  • 입장료 : 무료(주차 불가능)
  • 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POST TOWER) 지하2층

서울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POST TOWER) 지하2층

Contents

포스팅 주소 복사 완료😎

PC버전 공감은 상단에 있어요!😍